올해 4월 1일부터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정책이 대폭 변경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장거리 노선일수록, 좌석 등급이 높을수록 마일리지를 기존보다 더 차감합니다. 앞으로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 업그레이드 예약할 때 얼마나 더 차감해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 업그레이드 마일리지 변경
2023년 4월 1일부터 변경된 마일리지 차감은 발권 기준입니다. 즉, 4월 1일 이후에 비행기를 타더라도 예약을 4월 1일 이전에 할 경우 변경 전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 및 좌석 업그레이드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인기 노선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변경
아래 이미지는 인기 노선에 대한 보너스 항공권 예약 시 차감되는 마일리지를 요약해보았습니다.
일본, 중국 및 동남아시아 국가의 외곽 도시는 보너스 항공권 예약 시 마일리지가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리가 늘어 마일리지가 많이 필요한 유럽 및 미국의 주요 도시들은 마일리지가 더 차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마일리지를 모으는 이유가 가까운 국가들보다는 멀리 있는 국가들로 여행을 갈 때 비싼 항공권 대신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싸게 갈려고 하는 목적이 많은 것을 감안해보면 마일리지 변경안이 우리에게 더 불리하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공제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발리의 경우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와 다른 구간을 적용받아 무려 4만 마일리지에서 5만5000 마일리지 차감으로 1만 5000마일리지가 더 차감되는 것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기 노선 좌석 승급(업그레이드) 마일리지 변경
또한 보너스 항공권 외에도 많은 분이 이코노미석에서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좌석 승급에도 마일리지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좌석 업그레이드에도 마일리지 차감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좌석 업그레이드의 경우 보너스 항공권과 달리 모든 구간에서 마일리지 차감이 늘어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유럽 및 미국 구간의 경우 무려 약 30% 이상이 증가하여 굉장히 부담스러운 상황입니다.
비수기 기준 이코노미석에서 비즈니스석으로 변경하는데 최대 4만5000 마일리지가 늘어나게 되는데, 삼성 앤 마일리지 카드 사용을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있는 저로서는 4천5백만원을 더 써야 하는 상황이니 난감하기만 합니다.
또한 아래 링크를 통해 좌석 업그레이드 마일리지 공제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앞서 언급한 대로 발리는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와 다른 구간이 적용되어 3만5000에서 7만5000으로 무려 4만 마일리지나 더 차감되는 것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마일리지로 예약할 수 있는 좌석 수가 적어 대한항공 고객들의 불만이 많은 상황에서 마일리지 차감까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올해 해외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4월 1일 전에 꼭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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